방위사업청, 국방과학기술 발전 위한 국방연구개발 기관 간 인력교류 협약 체결

사회
방위사업청, 국방과학기술 발전 위한 국방연구개발 기관 간 인력교류 협약 체결
  • 입력 : 2022. 01.19(수) 19:32
  • 연합국회방송
[연합국회방송] 국방과학연구소, 국방기술품질원, 국방기술진흥연구소는 19일 대전 ADD 본소에서 기관 간(ADD-기품원, ADD-국기연) 협업 및 소속 직원의 능력발전을 위한 상호 인력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이번 협약은 국방분야 비닉 및 첨단과학기술 연구개발 업무를 수행하는 ADD와 군수품 품질관리 및 신뢰성 연구 업무를 수행하는 기품원, 국방기술 기획?관리?평가 및 국내 방산 육성?수출 지원을 수행하는 국기연 간 상호 긴밀한 업무협조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국방력 강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련됐다. 인력교류는 국방과학기술기획, 연구개발, 품질보증과 더불어 국내 방산 기술 진흥 및 수출까지의 소요 직무에 대해 시범적으로 실시된다.

각 기관 관계자들은 “이번 협약은 세 기관이 각자 수행하는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전 순기에 걸친 방위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기회가 될 것”이라고 입을 모으며,“긴밀한 업무 협조를 통해 방위산업 분야의 혁신적인 발전과 더불어 국방연구개발 분야의 인사?행정?예산 등 기관 운영적인 측면에서도 생산적인 협력을 기대한다.”고 밝혔다.
ⓒ 연합국회방송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.
국회뉴스
인물동정